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계약서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맥클로린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 후 가입승인을 받아 서비스 회원 번호 보유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아 웹, 모바일 등의 모든 채널의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고객을 말한다.
2) “아이디”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3)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설정할 수 있다.
4)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한다.
5) “서비스 중지”란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한다.
6)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한다.
7)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창출한 정보, 그리고 그것을 확인하기 위한 웹서비스를 말한다.
8) ”큐앤에이소프트”란 ㈜맥클로린의 서비스 브랜드명을 말한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한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 시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하며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때는 30일간 한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른다.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대하여 고객이 유료비용을 납부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6조(이용 신청)

이용 신청은 “사이트”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아이디, 비밀번호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항목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할 수 있다.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25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의 자격 혹은 나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를 제한할 수 있다.

제9조(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한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다.

제 11 조(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한다.

제12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22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자들(API 제공하는 증권사 혹은 인프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사업자)의 예상치 못한 서비스 변경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전자우편)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e-mail(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제14조(유료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별로 유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각 콘텐츠별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른다.

② 유료서비스의 경우 본 약관과 별도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본 이용약관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서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각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서가 우선한다.

제15조(제휴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communication 서비스, 멤버십카드, 콜 센터를 통한 보험, 증권, 신용카드 등의 TM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 혹은 partnership을 맺어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포인트나 추가 이용 기간 등을 제공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환불되지 아니한다.

③ 회사는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 또는 결제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이름,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과 같은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제휴사와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하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명, 제휴의 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를 공유하는지 명시한다.

제16조(정보의 저작권)

① 본 클라우드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만들어낸 정보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비상업적, 개인적 이용 목적으로 제한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는다.

제17조(서비스의 보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창출된 정보는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정보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하지 않는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한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이용 만족도와 포트폴리오 퍼포먼스 지표의 최적화를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제19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무단복제 또는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개하는 행위
6)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영업 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②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④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 24 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다.

제20조(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②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진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④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다.

제2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공지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22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른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다.

제24조 (계약해제ㆍ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웹사이트상에서 또는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20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 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 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⑥ 본 조 제2항 및 제4항,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⑦ 본 조 제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여야 한다.

제25조(이용요금의 환불)

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환불할 수 있다.

1) 이용요금의 과다징수가 확인된 경우
2) 회원 사망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서비스 이요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단을 요청할 경우 환불 규정은 아래의 방식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환불 신청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지급한다.

환불금액: 결제금액 - 위약금 - 이용요금 - 서버 사용료 - 서버 설치료
※ 위 제2호의 위약금 = 결제금액 * 0.1 로 한다. 포트폴리오 노출에 대한 위험비용으로 결제 금액의 10%로 책정된다.
※ 위 제2호의 1일 이용요금은 결제금액을 서비스 기간으로 일할 계산된 금액을 사용일수만큼 공제한다. (1개월 = 30일)
- 서비스 기간에 이벤트로 적용된 추가 무상서비스 제공 기간은 포함되지 않는다.
- 예시: 1개월 서비스 이용료 100만 원 / 30일 = 33,333원(1일 이용요금)
※ 위 제 2 호의 서버 사용료는 기반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사용료로 3 만원 / 월로 한다.
※ 위 제2호의 서버 설치료는 기반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설치료로 5만 원으로 한다.

③ 신용카드 결제 시 환불은 회사가 지정한 통장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현금 납부 후 카드 결제 전체 취소의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한다.

제27조(손해 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회사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각종 포털, 카페, SNS 등에 배포 및 유포할 경우 회사는 민사상 손해배상 및 형사상 고발을 진행할 수 있다.

제28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이 면책된다.

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메일, 전화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⑧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⑨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9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된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 변경 이력

이 약관은 2021년 01월 17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한다.
이 약관은 2021년 04월 1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한다.
이 약관은 2022년 01월 1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한다.